• 2010 소비자경영대상 함선생바둑(영재교육분야)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함선생바둑 작성일14-10-10 00:11 조회740회 댓글0건

    본문


    2010 소비자경영대상 함선생바둑(영재교육분야)

    [2010소비자경영대상]미래를 주도하는 인물로 성장할 아이들을 위한 놀라운 교육, ‘함선생바둑’


    바둑만 잘 두는 아이로는 가르치지 않는다. 미래 사회를 주도 할 수 있는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바둑교육에 힘쓰고 있는 ‘함선생바둑’(대표 함진구)이 [스포츠서울닷컴 2010년 상반기 소비자경영 대상] 영재교육 분야에 선정되었다.

    고대 중국에서부터 오랜 역사와 시대를 거슬러 올라 온 바둑은 우리나라 삼국 시대부터 기록이 전해져 1990년대 이후, 우리나라는 세계 최강의 바둑 강국이 되었다. 하지만 글로벌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은 물론이고 아이들까지도 모든 일을 컴퓨터로 처리하고 여가시간조차도 인터넷을 통해 시간을 보내다 보니 집중력이나 사고력이 저하되는 경우가 많다. 집중력, 사고력, 창의력 등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사회 속에 개인의 중요한 산물이다.

    ‘함선생바둑’(www.hamsbaduk.com)은 2007년부터 서비스를 준비하여 오랜 역사와 교육적 효과를 지닌 바둑이 우리 어린이들에게 좋은 친구로 함께 할 수 있도록 2008년에 설립되어 현재 계속 성장하고 있다. 바둑을 통해 자라나는 어린 아이들에게 생각하는 힘과 집중하는 힘을 길러 주는 것으로, 바둑만 잘 두는 아이가 아닌 미래사회를 주도 할 수 있는 감성적이고 창의적인 아이로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의 기틀을 마련해 놓았다.

    ‘함선생바둑’의 1:1 가정방문 바둑교육 프로그램은 한국기원 소속의 유명 여류 프로기사들과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출신의 바둑학 석사진의 감수와 자문으로 어린이에게 감성과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적합한 교재를 만들어 제공한다. ‘함선생바둑’은 가정방문 전문교재를 가지고 가정 방문 전문 선생님들이 아이의 연령과 수준에 맞는 커리큘럼과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바둑 수업뿐만 아니라, 체스, 장기, 영어바둑 수업을 함께 배울 수 있고 아이의 연령대에 맞게, 수업시간과 수업과정을 조정할 수 있다.

    ‘함선생바둑’의 교육과정은 총 4년이다. 나이가 어린 아이부터, 바둑에 처음 입문하는 아이, 체계적이고 심화된 수업을 받고 싶어 하는 아이 등, 최초 입문단계부터 시작하여 중급 정도 수준의 바둑에 대한 이론과 실전대국을 배우게 되는 과정으로 나아간다.

    함진구 대표는 “ 바둑을 통해 항상 어린이들과 함께 생각하며 자라나는 아이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바둑은 생각하는 힘, 집중하는 힘을 선물하는 놀이이다. 바둑에 대한 열정과 사랑으로 앞으로도 계속 진화할 것이며 더 좋은 교재와 더 좋은 교육프로그램으로 어린이 바둑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라는 교육이념을 전한다.

    바둑은 교육적인 효과가 뛰어난 학습도구이자 놀이이며 마인드 스포츠로 아이들의 두뇌 개발과 창의력 개발에 탁월하며, 집중력 향상과 수리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바둑을 통해 건전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예절교육과 인성교육의 큰 밑바탕이 되어 준다.

    바둑에 교육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접목한 ‘함선생바둑’은 국내 유명 여류 프로기사와 세계 최초의 바둑학 석사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든 바둑 교육 전문교재로 학부모들은 물론 바둑계 전문가들로부터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함선생바둑’ 은 나아가 인류의 역사가 들어 있고, 인생과 철학이 깃들어 있는 바둑교육을 통해 대한민국의 아이들이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고 있다.


    [자료제공:스포츠서울닷컴 2010소비자경영대상]




    logo.jpg

    main_1.gif
    

    그누보드5